profile_image울산 시외버스터미널

작성자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분류 댓글 댓글 0건 조회 조회 344회 작성일작성일 21-05-13 16:29

컨텐츠 정보

본문

울산광역시 남구 화합로 133 (삼산동)에 있는 시외버스 터미널. 법인명은 "㈜울산정류장"이다. 운행시각표 예매

태화교 부근인 중구 우정동에 위치했으나 현재의 위치로 이전했다.

달삼로를 두고 울산고속버스터미널 맞은 편에 있으며 두 터미널 건물이 거의 똑같이 생긴데다  입점 점포도 비슷하니 초행자는 헷갈리기 딱 좋다. 시외버스 터미널이 백화점과 더 멀리 떨어진 쪽이다. 고로 사진 속 롯데백화점 대관람차에 속지 말자.

분명히 광역시에 있는 터미널인데도 2012년 7월 12일까지는 변변한 홈페이지 하나 없어서 예매는 꿈도 꾸지 못한 시절이 있었다.
홈페이지는 2010년에 이미 시외버스 통합 전산망은 구축되었으나, 인터넷 예매를 위해 선결되어야 할 사항들에 대한 터미널 및 운송사업자 간의 협의가 길어지면서 2012년 7월 13일이 되어서야 문을 열었다.

방어진에서 출발한 노선들은 부산동부행을 제외하고는 터미널 승강장에 들어와 추가로 승객을 태우고 지정된 시각에 출발한다. 동대구해운대 노선이 방어진까지 연장 운행하는 시간대는 울산터미널이 중간 정류소가 되어 울산행표를 가진 승객은 터미널 건너편 길거리에, 부산동부발 노선은 삼산로 상의 롯데백화점 울산점 앞에 전원 하차해야 한다. 참고로 울산~방어진 구간은 양 방향 모두 발권이 불가능하다.

울산-방어진 구간은 133번401번1401번 시내버스를 이용하자. 다만 세 노선 모두 방어진터미널까지 가지는 않으므로 방어진초등학교 정류장에서 내려서 조금 걸어야한다. 반대로 방어진에서 나올때도 마찬가지로 걸어서 방어진초등학교 정류장까지 나와서 상술한 세 노선을 타면된다. 


울산시외버스터미널의 장점은 울산의 가장 번화가인 삼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방어진/대왕바위 등 관광지로 갈수있는 시내버스를 바로 근처에서 탈수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컨텐츠 정보

알림 0